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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정 블로그] 이번 생에 회사 생활은 처음이라, 신입사원 청년들을 위한 업무 메일 작성법

등록일
2021.07.16
조회수
193

사회초년생을 위한 회사메일 작성 TIP. 이번생에 비즈니스 메일은 처음이라


비지니스 메일, 제목부터 막히는 신입사원들이라면 얼른 들어와!

이제부터 회사 생활의 기본, 메일 작성법 알려주겠음!



메일제목. [회사]+핵심 목적, 회사명이나 부서이름은 맨 앞에 쓰기, 본문 내용을 함축하는 한줄로 마무리 예. 제목: [청년정책] 이메일 작성법 카드뉴스 전달의 건


1. 메일 제목

제목은 무조건 간단명료하게,

회사명과 목적을 정확하게 담아서 쓰자!



메일본문. 첫이인사+간결 명료한 내용, 인사 후 본인 소속과 이름 밝히기, 문단 구분, 숫자, 기호 등을 사용해 보기 좋게 작성 예. 안녕하세요. 청년정책 이청정입니다. 이메일 작성법 카드뉴스 전달드립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메일제목 2. 메일 본문


2. 메일 본문

본문은 최대한 깔끔해보이게

문단 구분, 숫자, 기호 등을 넣어서 작성하면 좋아!



메일 결론. 감사인사+000드림+서명, 감사인사로 메일의 끝맺음을 알리기, 자신의 이름을 넣어 '000 드림' 작성, 연락처 확인을 위한 서명이나 웹명함 첨부 예. 감사합니다. 청년정책 이청정 드림. 웹명함


3. 메일 결론

결론에서는 감사 인사로 마무리 후

자신의 이름을 넣어 '000 드림' 이라고 쓰고

마지막엔 전자 서명을 삽입하면 신뢰도 UP UP!



첨부파일. 파일명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게 작성, 본문에 첨부파일 확인 메시지 명시, 보내기 전엔 반드시 첨부파일 삽입여부 다시 한번 확인!


4. 첨부파일

아 참, 가장 많이들 하는 실수지.

필요할 경우, 첨부파일 넣는 것도 잊지 말라고~

첨부파일 없는 메일은 팥 없는 단팥빵임.....^^



청년들의 또 다른 이메일 꿀팁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줘! 청년에게 힘이 되는 세상 모든 정책. 청년정책사용설명서


업무 메일, 이젠 두렵지 않지?

사실 메일은 기본적인 예의만 갖춰도 반은 성공이라는 것~!


※ 본 콘텐츠는 고용노동부 청년정책블로그에서 제공받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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