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 입니다.

온통청년

검색

자동 로그아웃 안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6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남은시간 :

닫기

청년꿀팁 상세정보

[2021_온청 꿀팁] 온청센과 함께하는 시사상식 알아보기

등록일
2021.12.13
조회수
1070

온청센과 함께하는 2021 시사상식 알아보기


코로나 블루에 이은 코로나 레드.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인해 일상에 제한이 생기고 인간관계가 단절되면서 생겨난 스트레스로 인한 감정이 분노로 확산된 상태를 뜻하는 단어야! 코로나 레드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자아성찰, 심리상담, 스포츠, 요리 등 새로운 취미 가지기가 있어!


많은 까마귀 속에서 돋보이다, 백로현상. 특정 상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여 희소성이 떨어지면 그에 대한 수요가 줄어드는 소비현상을 의미하는 단어이자 많은 까마귀 무리에서 돋보이는 백로에서 착안해 만든 경제학용어야.


건강염려증의 시작. 오소렉시아 너보사.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과도한 집착을 보이는 증상을 의미해. 최근 완벽하게 균형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면서 주목받게 된 단어야!


투기자본의 세계경제 교란. 카지노 자본주의. 현대의 자본주의가 투기적 금융자본에 의해 움직이는 상태에 이른 것을 비판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야. 투기자본이 세계경제를 교란시키는 것을 도박판에 빗대 표현한 단어지!


대한민국 청년들의 인생 매뉴얼! 온청센. 오늘도 알차게 꿀팁하자! 온라인청년센터 www.youthcenter.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