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 입니다.

온통청년

검색

자동 로그아웃 안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6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남은시간 :

닫기

청년꿀팁 상세정보

[2022_온청 꿀팁] 온청센 사전 지식 ON <시사 1편>

등록일
2022.04.21
조회수
1056

★ 더 많은 청년정보 알아보기 ★


온청센이 알려주는 일상 꿀팁 온청센 사전 (지식ON) 시사.ver 한주에 한번 지식충전, 온청센 사전 (지식ON)


다크패턴 - 사람을 속이기 위해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자의 인지와 행동 편향을 악용해 특정한 행동을 유도,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방식 - 마감 임박 등의 내용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하는 것. 온라인에서 은밀히 소비자를 속이는 다크패턴 주의!


스킴플레이션 - 풀가가 오르는 중에 상품과 서비스의 양이나 질이 눈에 띄지 않게 떨어지는 현상 : 최근 패스트푸드점에서 버거를 주문할 때 수급 어려움으로 양상추보다 더 저렴한 양배추가 제공된 것 - 글로벌 공급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생긴다는 스킴플레이션!


플루로나 - 코로나19 이중감염 : 겨울 추위가 심해지면서 코로나19와 독감에 동시에 감염되는 것 - 코로나19와 독감의 개별적 증상이 있을 수 있는 플루로나 조심!


오픈 팡이낸스 - 금융권 및 핀테크 업권 등이 오픈뱅킹뿐 아니라 맞춤형 상품추천, 자산관리, 상품가입 및 변경 등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상호 개방한 금융 생태계 - 음행, 보험, 증권 등 타 업권에서 보유한 고객 정보도 공유하는 오픈파이낸스


대한민국 청년들의 인생 매뉴얼! 온청센 오늘도 알차게 꿀팁하자! 온라인 청년센터 www.youthcenter.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