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 입니다.

온통청년

검색

자동 로그아웃 안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6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남은시간 :

닫기

청년꿀팁 상세정보

[2022_온청 꿀팁] 온청센 사전 정보 ON <자격증 모음 1탄>

등록일
2022.05.04
조회수
717


★ 더 많은 청년정보 알아보기 ★

온라인 청년 센터 온청센이 알려주는 자격증 한주에 한번 지식충전, 온청센 사전


자격증 ON 첫번째, 컴퓨터 활용능력으로 컴퓨터,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시험이다. 시험과목은 1급과 2급으로 이루어져 있고 필기와 실기가 있다. 필기의 유효기간은 필기 합격일로부터 만 2년이다. 시험일정은 상시진행으로 취업 준비생들이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 중 하나!


자격증 ON 두번째, 무역 영어로 무역관련 영어 구사능력과, 무역 실무 지식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이다. 시험과목은 1,2,3급이 있고 필기시험에서는 영문해석, 영작문, 무역실무 과목이 있다. 시험일정은 상반기 4~6월, 하반기 9~11월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에 있다. 무역 직무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을 이 자격증을 주목!


자격증 ON 세번째, 공인중개사로 아파트, 건물, 토지 등에 대해 매매, 교환, 기타 권리의 득실변경 등을 중개할 수 있는 지식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시험과목은 1차 필기에 2과목(100분)과 2차 필기에 3과목(150분)이 있다. 시험일정은 매년 10월~11월 사이 한 번 있다. 1차 필기만 합격 시 내년 1차 필기 시험 1회 면제!


자격증 ON 네번째, 정보기술자격ITQ로 정보기술능력 또는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 시험이다. 시험과목은 실기시험에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인터넷이 있다. 시험일정은 정기진행으로 kpc홈페이지에 접속해 자격소개, 정보기술자격증, 시험일정 순으로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과목 중 3개 이상 A등급 취득 시 OA MASTER 자격증이 발급!


대한민국 청년들의 인생 매뉴얼! 온청센 오늘도 알차게 꿀팁하자! 온라인 청년센터 www.youthcenter.go.kr 출처 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