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 입니다.

온통청년

검색

자동 로그아웃 안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6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남은시간 :

닫기

청년꿀팁 상세정보

[2022_온청 꿀팁] 온청인_오뚜기 취업자 인터뷰편

등록일
2022.06.02
조회수
1061

★ 더 많은 청년정보 알아보기 ★


온세상청년의인터뷰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온청인. 오뚜기 취업자 인터뷰편


질문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식탁 어디에도 빠질 수 없는 식품 브랜드. 오뚜기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김재은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질문2. 어떤 일을 하시는지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려요.

많은 분들이 오뚜기 제품이라 하면 주로 대형마트, 슈퍼에서 볼 수 있는 가정용 제품을 떠올릴텐데요.
저는 4사업부라는 부서에서 업소용 제품의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조공장에는 원료를, 식당이나 학교급식소에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자재를, 외식프랜차이즈에는 계약을 맺어 PB제품 등을 납품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3. 대기업 식품회사(오뚜기)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대학 친구가 먼저 오뚜기에 입사했는데, 종종 일하는 이야기를 들어서 친근감?이 있었습니다! 
평소 음식에도 관심이 많았구요. 그동안 경험한 유통과 마케팅 관련 활동들이 영업과도 잘 맞을 것 같아 대표적인 식품 회사인 오뚜기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질문4. 전반적인 회사 분위기는 어떤가요?

비교적 젊은 층의 직원들이 많아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영업을 하니 외근을 자주 해 자유롭게 일할 수 있고요.
다만, 회사의 매출을 책임지는 일을 하고 있으니 주어진 업무는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질문5. 해당 직무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영업직에서 여러 업무를 하지만 결국 거래처에 제품을 판매해 매출을 올려야 합니다!
거래처 담당자와 친분도 쌓고, 제품 상담을 진행해 납품을 성사시켜야 합니다.
누구와 만나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친화력’, 조리 있게 이야기를 잘 할 수 있는 ‘표현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질문6. 현재 업무와 직업에 대한 장점과 단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우선 장점으로는 식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어떠한 식재료들이 있고 어떻게 활용되는지. 어떤 원료를 사용하고 어떻게 맛을 내는지. 일상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을 즐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입사 후 뱃살이 많이 쪘네요 ㅎㅎ.

질문7. 오뚜기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한 가지 팁을 준다면?

면접 때 오뚜기 제품을 먹어본 적이 있는지? 어떤 제품들이 있었는지? 질문이 있던 게 기억이 납니다! 식품 제조회사이니 어떤 제품을 생산하는지, 어떤 곳에 판매할 수 있는지 등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오뚜기 제품 한번 드셔보시는 거 어떨까요~


질문8. 오뚜기 지원 시 이력서에서 가장 신경써야할 부분이 있을까요?

영업을 하면 아무래도 여러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대학 생활이나 단체 활동에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보고, 같이 일을 하며 성과를 이룬 일을 어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회사명처럼 저희는 쓰러지더라도 다시 일어서는 오뚜기 정신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책임감 있게 맡은 일을 해냈던 경험도 좋은 소재가 될 것 같습니다!


질문9. 오뚜기 추천제품이나 최애 제품이 있다면 어떤 것 인가요?

제가 짜장라면을 정말 좋아하는데, 얼마 전 오뚜기에서 ‘짜슐랭’이라는 짜장 라면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물을 버리지 않고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고, 정말 진한 짜장의 맛을 느낄 수 있으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질문10. 마지막으로 해당 산업, 직무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우선 취업 준비 중이신 모든 청년분께 응원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오뚜기에 근무하며 회사의 이미지가 좋고 인지도가 높아, 일을 수월히 해냈던 적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식품 영업을 희망하신다면 맛있고 좋은 제품, 다양한 제품이 있는 오뚜기에 지원해보세요.
청년분들 때론 힘들더라도 오뚜기 정신으로 힘차게 일어나시고, 원하는 꿈을 꼭 이루실 수 있도록 간절히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