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 입니다.

온통청년

검색

자동 로그아웃 안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6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남은시간 :

닫기

찾아가는 상담(참여형)이란?
(지역별 1:1 맞춤형 대면 상담)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서비스 안내

온통청년은 코로나19로 인한 채용축소, 구직기간 장기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청년정책, 청년 활동공간, 취업 지원, 진로·직업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온라인(카카오톡) 및 오프라인(방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별 찾아가는 상담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청년층이라면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1:1 대면 상담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분야 및 신청 대상

- 상담 분야 : 청년정책(중앙부처와 지자체 청년정책), 취업 지원, 직업 심리, 진로·직업, 창업지원 등
- 신청 대상 : 만 18세~34세 이하 청년층(온통청년 회원가입 및 구직회원 전환 필요)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신청 절차

  • 01.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신청

    상담일자, 상담유형, 상담지역, 장소 등 프로그램 정보 확인 후 상담 시간을 선택하고 신청내용 등을 작성합니다. 상담 진행 방법은 1:1 대면 상담입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적용에 따라 진행방식이 온라인상담(카톡, 화상)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 02.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신청서 심사 및 승인

    담당자는 신청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하고 대면·상담 시간 가능 여부를 심사하여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상담 신청 건으로 상담 시간 협의를 위해 유선으로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 03.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진행(실시)

    승인된 신청자는 상담 일자, 시간, 장소를 확인하고 참여하여 1:1 대면 상담을 진행(실시)합니다.

  • 04.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완료

    완료된 상담 이력은 [My 페이지>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사항

- 찾아가는 상담(참여형) 신청은 온통청년 회원가입 및 구직회원으로 전환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찾아가는 상담(참여형)은 2주 전부터(상담 일자 기준) 마감일자 자정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상담예약 신청 건이 있거나 상담이 진행 중인 경우 예약신청이 불가합니다.(동시에 2개 상담예약 신청불가)
- 신청 후 상담 시간, 상담 방법 등에 대한 협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상담 신청이 접수된 이후에는 상담 취소가 불가하며, 담당 상담사와 협의를 통하여 취소(미승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 상담문의 :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