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 입니다.

온통청년

검색

자동 로그아웃 안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6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남은시간 :

닫기

청년꿀팁 상세정보

코로나19로 인한 변화, 직업관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등록일
2021.06.24
조회수
1461

온청센이 알려주는 진로꿀팁, 코로나19로 변화된 직업관


코시국이전 아침에 출근해서, 코시국 이후 전통적인


인디펜던트 워커란?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고, 개인의 기술과 능력으로 계약을 통해 일하고 돈을 받는 독립적인 노동 주체


인디펜던트 워커에 대한 2030의 인식, 인디펜던트 워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2030세대가 가지고 있는 인식에 대해 같이 알아볼까요? Q.인디펜던트 워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긍정적이다(71.9%), 잘모르겠다(23.9%), 부정적이다(23.9%), Q. 인디펜던트 워커를 선호하시나요? 능력만되면 독립적으로 일하고 싶다(75.4%), 안정적인 회사에 소속되어 일하고 싶다(24.6%)


인디펜던트워커 선호도 조사 Q. 선호하는 인디펜던트 워커의 유형은? 나의 아이디어와 노동력을 제공(71%), 상품을 판매하는 일(22%), 부동산자동차 등 자산 임대업(5%), Q. 인디펜던트 워커로 근무하려는 이유는? 원하는 시간에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음, 회사/조직문화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됨, 직장생활은 고용기간의 한계가 있음, 높은 수입을 얻을 수 있을것같음, 전공/특기를 살릴 수 있는 일임.


인디펜던트워커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71.9%가 확산될 것이라고 답변하였는데, 그럼 왜! 확산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걸까요? Q. 인디펜던트 워커의 전망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확산될것이다(71.9%), 아직은 이르다(14.3%). Q. 인디펜던트 워커가 확산될 것이라 생각하는 이유는? 변화 속에서 새로운 비즈니스의 증가, 독립적으로 일하는 삶에 대한 관심 증가, 경제적위기, 실업률 상승, 리모드 워크 등 일의 방식 변화, 워라벨 등 개인의 가치 변화


코로나 19에 의한 잠시 동안의 트렌드 일까요? 2030이 생각하는 코로나19 향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Q. 코로나19가 향후 인디펜던트 워커의 확산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더 증가할 것이다(85.4%), 변동 없을 것이다(9.3%), 감소할 것이다(5.3%)


능력과 기술이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미래의 취업시장, 인디펜던트 워커의 시대,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대한민국 청년들의 인생 메뉴얼! 온청센, 오늘도 알차게 꿀팁하자! 온라인청년센터, www.youthcenter.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