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온라인청년센터

검색
심층상담 바로가기

청년꿀팁 상세정보

[온청 인터뷰] 유튜버이자 방과 후 마술선생님 인터뷰

등록일
2021.09.14
조회수
45

청년의 이야기를 듣다!
청년인터뷰, 진로편
오늘의 인터뷰 대상자 김동현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프리랜서와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진로 분야가 다양화 되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도 더욱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의 인터뷰에서는 남들과 다른 방향으로 진로를 선택하여 열심히 활동 중인 김동현 님을 만나 보았습니다.

Q&A
Q. 이번 인터뷰를 위해 방과 후 마술선생님 및 유튜버로 활동 중인 김동현 씨와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방과 후 마술수업과 마술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찍고 있는 김동현이라고 합니다.

Q. 마술 선생님과 유튜버, 어떻게 이쪽 방면으로 나아가게 되었나요?
A. 고등학교 1학년 때 집에 놀러 온 친구 덕분에 마술을 보게 되었는데 너무 신기했습니다. 그 뒤 혼자 마술 연습을 하였고 계속하다 보니 취미보다는 전문적으로 좀 더 신기한 마술기법들을 만들고 연습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실력이 좋아지고 방과 후 마술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 유튜브는 제가 하는 마술들을 영상으로 찍어서 올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카피와 디자인”

Q. 마술을 배우려면 과정이 어려웠을 것 같은데 어떻게 이겨냈나요?
A. 마술을 배우고 연습하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지만 마술의 현상을 완벽히 연습하고 사람들한테 보여주는 순간을 떠올리고 많은 사람들이 제 마술을 보고 웃는 표정을 생각하면 쉽게 어려운 과정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Q. 마술을 배우려면 어디서 배울 수 있나요?
A. 마술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은 학원, 인터넷과 책 등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저는 책을 통해 배우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술을 단순히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방법의 마술도 만들 수 있으며, 창의력도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Q. 마술은 사람의 성격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고 하는데 본인은 실제로 그렇다고 생각하나요?
A. 그렇습니다. 마술을 배우기 전 저는 부정적인 성격은 아니었지만 긍정적이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마술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카드와 동전 그리고 볼펜 등의 도구들로 사람들과 웃고 즐길 수 있다는 것에 큰 자신감이 생기고 처음 보는 누구와도 대화하고 친해질 수 있다고 생각이 들면서 실제로 성격도 많이 긍정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마술은 성격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

Q. 방과 후 교사라면 수업이 없을 때는 어떤 일들을 하시나요? 
A. 수업이 없는 남는 시간에는 감을 잃지 않고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유튜브 영상과 수업에 사용할 마술을 연습하고 연구합니다. 또한 마술을 하지 않을 때에는 아이들을 가르칠 마술 도구들을 준비하고 독서를 하며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Q. 수업 중 어떤 주제로 진행할 때 학생들이 잘 따라오며 어려운 점은 없나요?
A. 저학년과 고학년의 차이가 있는데요. 저학년일 경우 스펀지와 공을 가지고 하는 마술들을 좋아한다면, 고학년일수록 카드마술을 할 때 아이들이 집중을 하고 잘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Q. 유튜버를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싶어합니다. 촬영과 편집을 어떻게 하시고, 어떻게 배우셨나요?
A. 직접 길거리로 나가서 사람들에게 마술을 보여주는 걸 찍거나 혼자 집에서 마술을 이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편집은 직접 하는데 유튜브를 시작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유튜브를 통해서 편집프로그램 다루는 것을 배웠습니다.

Q. 코로나19로 인해 마술분야에 진출하려는 사람들이 경제적 문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경제적 상황은 어떤가요? 
A. 쉽지는 않겠지만 아직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마술사들이 공연을 하지 못하면서 소득 부분에서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마술사 뿐만 아니라 여러 직업을 가지신 분들도 힘들어 하십니다. 하지만 공연 외에 방과 후 교사나 유튜브 등 여러 방면으로 길이 열려 있는 것처럼 조금만 다른 관점에서 다가간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본다면 가능성이 높다!”

Q. 앞으로의 꿈과 목표가 무엇인가요?
A. 저만이 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10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 것이 앞으로의 제 목표입니다.

Q. 마지막으로 마술사와 유튜버를 꿈꾸는 취준생과 학생들에게 당부의 한마디 부탁드려요!
A. 항상 즐겁고 재밌게 꾸준히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말은 쉽지만 저도 항상 꾸준히라는 것이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다 같이 파이팅 합시다!


지금까지 방과 후 마술선생님 및 유튜버로 활동 중인 김동현 씨와 인터뷰 하였습니다. 마술사 그리고 방과 후 마술선생님, 유튜버 등 여러 명함을 갖고 활동하시는 김동현 님! 직장에 취업하는 것 대신에 여러 방면으로 자신의 적성을 찾아 활동하는 김동현 님처럼 청년 여러분들도 본인의 적성과 특기에 맞는 직업을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