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 입니다.

온통청년

검색

자동 로그아웃 안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6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남은시간 :

닫기

청년꿀팁 상세정보

[2022_온청 꿀팁] 청년채용특별장려금_중견기업편(2)

등록일
2022.03.24
조회수
876

★ 더 많은 청년정보 알아보기 ★


모죠의 일지 모죠작가와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우수사례 중견기업편(2)


취업을 준비 중인 모죠 (띠롱) / 모죠 : 제발 합격 문자이길....! / [국제발신] 속고만 사셨나요? 가입 시 무조건 10만 당.일.출.금 OK / 불안하고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오랜 취업 준비로 자신감을 완전히 잃어갔는데... / 모죠 : 그래, 경력도 없는 나를 어디서 써주겠어. 어차피 안 될 거야. / 그러나 이제는 청년채용특별장려금 덕분에 어엿한 중견기업의 신입사원이다! (믿음직!)


익게 어떻게 된 일이냐면.... 2020년 OO화학 / OO채용 담당자 : 코로나19 때문에 매출이 너무 떨어지네... 그래도 기술개발을 하려면 사람이 필요한데.. 올해는 채용 인원을 줄여야 하나...


ㅇㅇ고용센터 : 걱정하지 마세요! 중소, 중견기업에게 인건비를 지원해주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지원사업을 이용해보세요! / OO채용 담당자 : 청년추추가고용장려금이요?! / OO채용 담당자 :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덕분에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었어! 이런 제도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1년후 2021년 6월 / 뉴스 :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지원사업이 시행되는데요- / OO채용 담당자 : 응?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이랑 다른건가? / 뉴스 : 청년채용특별장려금은 청년을 6개월 이상 신규 채용한 중소, 중견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1년에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유지 필수, 월 75만 원씩, 연 최대 900만 원, 기업당 최대 3인


(면접장) OO채용 담당자 : 올해도 코로나19 때문에 너무 힘들었는데 청년채용특별장려금 덕분에 신규채용에 대한 부담감이 줄었어!, 다음 면접자 들어오세요! ./ 모죠 : 안녕하세요!1 저는 웃을 때도 화학화학하고 웃는 모죠입니다!, OO화학에 꼭 입사하고 싶습니다! / OO채용 담당자 : 좋아요! 저희와 함께해주시죠!


(그렇게 현재...) 모죠 : 이렇게 힘든 시기에 취업에 성공하다니, 내가 면접을 너무 잘 본 탓인가, 더 많은 청년들, 그리고고 코로나 19로 힘든 기업들이 청년채용특별장려금의 존재를 알고 기운을 얻었으면 좋겠어!


아직 신청 안 한 기업! 지금 바로 청.채.특 신청하자! 가까운 고용센터 또는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 실제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수혜기업의 사례를 각색하여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