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 입니다.

온통청년

검색

자동 로그아웃 안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6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남은시간 :

닫기

청년꿀팁 상세정보

[2022_온청 꿀팁]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스타트업편

등록일
2022.03.24
조회수
696

★ 더 많은 청년정보 알아보기 ★


냐한남자 올소작가와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우수사례 스타트업편


한보미는 졸업 후 바로 스타트업 회사에 정규직으로 입사했다. 취업난이 심각한 지금, 보미가 빠르게 취업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 보미 : 청년채용특별장려금 덕분이었지! / 하얀머리남성 : 그게 뭐요?


보미 :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한 기업에게 정부가 인건비를 지원하는 제도야. / 하얀머리남성 : 아니, 아무런 조건도 없이 말이오? / 보미 : 그럴리가. / 보미 : 여기 이런 조건이 필요하다구! (누가? - 5인 이상 중소, 중견기업의 사업주가, 누구를 어떻게? -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채용하여 육개월 이상 고용) / 하얀머리남성 : 오오!


보미 : 또한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지원을 받기 위해선 작년보다 전체 근로자 수가 증가해야 해. 기업이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한다면 신규채용 근로자 1인당 월 75만원을 1년동안 지원받을 수 있어. / 하얀머리남성 : 오오! 청년 벗들의 취업난 해결에 도움이 되겠소!


보미 : 안 그래도 아이디어 짜느라 힘들어 죽겠는데 설명하느라 기운 다 빠졌네... 하하하 / 하얀머리남성 : 그러고 보니 아까부터 무엇을 그리 열심히 하던 것이오? / 보미 : 여기 내 직장동료들 보이지? (청년채용특별장려금으로 함께 채용된 두명) / 하얀머리남성 : 보미 낭자는 회사에도 친구가 많구려. / 보미 : 응, 다들 내 또래 청년들이라 일하는 것도 재미있어, 하지만...


보미 : 다ㅏ들 회의 할때마다 어찌나 그렇게 참신한 아이디어가 샘솟던지...(활활활), 그런 무시무시한 요즘 청년들과 내일 또 회의를 해야 한단다... / 하얀머리남성 : 보미 낭자도 요즘 청년이잖소?


보미 : 어? 그러게? (활활활) / 춘배 : 닝능 냐뇨! 늉늉니 녕녕 뇨니 냥냐!(힘을 내오! 불굴의 청년 보미 낭자!) / 머리에 반짝거리는 아이디어를 열심히 정리하던 우리의 청년 한보미는


생각지도 못했던 청년의 아이디어로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 보미 :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해요. 스마트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우리 주변에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 오늘도 수고했어 한보미. / 다른사람들 : 기존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게 신선했어요, 역시 청년이라 그런지 아이디어가 넘쳐나네!, 머리가 멋있고 고양이가 귀여워요.


다른사람들 : 한보미 씨 같은 청년 인재가 백명은 더 있었으면 좋겠어요! 청년채용 특별장려금을 신청해서 청년을 더 채용하죠! 좋습니다! / 내일도 화이팅! 실제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수혜기업의 사례를 각색하여 제작되었습니다.